어서 노를 저어라!

2012/03/15

스마트패드(?) 제품 비교 해보기

Filed under: 생활 — Tags: , , , , , — latellian @ 01:32

여러가지 패드형태의 기기들이 나와있는데, 나에게 맞는것을 고르기가 어렵다.
어디에 쓸것인지를 정하고 나면 쉬워질텐데…

간단한 웹검색과 youtube 영상보기, 문서/책 보기를 위해 컴퓨터를 사용하기 보다는 적은 전력을 사용하고, 편안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걸 찾아보았다.

애플 아이패드
이번에 3의 출시로 가격이조금 내려가긴 했지만, 1조차도 아직 쓸만하다.
사용시 애플 계정을 필요로 한다. iTunes도…
역시 2048*1536 해상도와 499달러의 가격은 괜찮아 보인다.

모토로라 줌
이미 출시된지 조금 오래된 제품이지만, 아직도 매리트가 있는 것이 ics업데이트가 예정되어있기 때문이다. 해상도 또한 1280*800 / 10.1″로 볼만 하다. 하지만 700그램 대의 무게로 장시간 들고 보기에는 무겁다.
중고 제품이나 조금 싸게 공구등을 통하면 35~40만 사이에서 아직까지 구매가 가능하다.
이미 차기 제품인 xyboard가 두가지 형태로 출시되어 있다. 10.1″ 제품의경우 499달러.

역시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 이지만 배터리 / 내장 기억장치 / 디스플레이의 수명은 얼마나 되는지 알고 싶다.

아마존 킨들 파이어
미국내 판매가는 199달러지만, 국내에서는 20만 후반대에 액정포함으로 구매대행을 통해 입수가 가능하다.
장점이라면 저렴한 가격에 ics와 킨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고, 7인치/1024*600 해상도의 화면도 괜찮아 보인다.
가장 큰 문제라면 기기가 미국외부에 있을경우(ip가 미국이외의 국가) 컨텐츠를 다운로드 할 수 없다는 것이다.

사용을 위해서는 아마존 계정이 필요하고, 역시 결제를 위해서는 카드 등록이 필요하다.
미국이외 사용 제한부분은 vpn서비스를 통해 우회할 수 있다. 뉴질랜드에서 킨들 파이어 사용하기unblockus 라는 유료 서비스를 사용해서 극복하고 있다. 1주일 무료체험 해볼 수 있다.

물론 루팅을 통해 마켓을 설치하고 하는등으로 사용이 가능하지만, 아직 모든 기능을 지원하지는 않는다. 512mb 램. 사양
하지만 역시 저 가격은 무시할 수 없다.

Leave a Comment »

No comments yet.

RSS feed for comments on this post. TrackBack URI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Connecting to %s

Create a free website or blog at WordPress.com.

%d bloggers like this: